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천시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산면세찬봉사단’ 발대식 개최

‘찬찬찬(모이다[欑], 칭찬하다[贊], 반찬[饌])’ 사업

김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6/15 [15:19]

포천시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산면세찬봉사단’ 발대식 개최

‘찬찬찬(모이다[欑], 칭찬하다[贊], 반찬[饌])’ 사업

김현우 기자 | 입력 : 2021/06/15 [15:19]

▲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산면세찬봉사단 발대식 가져 <사진제공=포천시 가산면>  © 경기북부 브레이크뉴스


[김현우 기자 = 경기북부] 지난 14일 포천시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밑반찬을 지원하는 ‘찬찬찬(모이다[欑], 칭찬하다[贊], 반찬[饌])’ 사업에 따른 ‘가산면세찬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찬찬찬 사업은 평소 지역사회와 나눔활동에 관심이 많은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3명으로 ’가산면세찬봉사단‘을 구성하여 6월부터 매월 두 차례 반찬을 만들어 스스로 요리하기 힘든 홀몸 어르신들과 중장년 1인 가구에게 직접 만든 밑반찬을 전달하는 사업이며, 단순한 밑반찬 지원에 그치지 않고 대상자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이 돼 정서적 안정감과 유대감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민간위원장 이덕순은 "우리의 작은 반찬 나눔 활동을 통해 온정이 따뜻한 정을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정성이 담긴 음식을 드시고 건강하게 생활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영구 가산면장은 “어려운 일에 솔선수범하고 이웃사랑을 위해 적극 동참해주신 가산면세찬봉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사업들을 적극 발굴·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hhxh0906@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김현우 기자, 포천시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밑반찬, 찬찬찬 사업, 가산면세찬봉사단, 발대식 관련기사목록
경기북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