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GH 하남교산지구, 신도시 지역 문화재 품은 중장기 기본계획수립

김일웅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13:29]

GH 하남교산지구, 신도시 지역 문화재 품은 중장기 기본계획수립

김일웅 기자 | 입력 : 2021/03/02 [13:29]

· 교산지구 내 광주향교 종합정비 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 및 자문회의 개최
· 광주향교(경기도 문화재)의 중장기 관리・운영・활용방안 마련 예정

 

▲ [사진= GH제공]광주향교(경기도 문화재)     ©김일웅

 

[김일웅 기자= 경기북부] GH이헌욱사장은 지난 26일 하남사업단 대회의실에서 교산지구에 위치한 광주향교(경기도 문화재 제13호)의 ‘중장기 종합정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착수보고 및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해 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이하 교산지구)가 단순한 신도시가 아닌 기존 지역사회의 역사문화 자원과 연계한 문화가 있는 도시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와 전문가 자문회의에는 문화재 전문가 6인 외 관계자등이 참석하여 광주향교의 중장기적 발전방향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진행했다. 한편 본 용역에서는 교산지구 사업계획과 연계하여 광주향교의 문화재 보존가치와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추가적인 전문가 자문회의, 별도 실무회의, 지역주민 의견수렴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사진= GH제공] 는 GH문화와 도시가 함께 공존하는 신도시 기본계획 수립을 진행하고 있다.

 

GH 도시개발본부 김준태 본부장은“이번 용역을 통해 광주향교가 단순한 문화재가 아니라 신도시와 공생할 수 있는 존재, 그리고 더 나아가 교산지구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경기도의회 김진일 의원은 “광주향교가 교산김준태본부장지구, 하남시 지역주민과 더욱더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최고의 역사문화자원이 될 수 있도록 GH를 비롯한 다양한 관계자와 협업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kocykim@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김일웅 기자, GH하남교산지구, 문화재, 광주향교, 이현욱사장, 김준태 본부장 관련기사목록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