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특수시책을 통해 효율성과 신뢰도 높인다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20/06/02 [14:53]

가평군 특수시책을 통해 효율성과 신뢰도 높인다

안종욱 기자 | 입력 : 2020/06/02 [14:53]

 

 

가평군이 올해 다양한 특수시책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과 군민 신뢰도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군은 도로정비사업 중 연간단가계약이 가능한 공정을 선정 및 발주하여 예산절감과 빈틈없는 도로관리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지난 3월 도로정비사업 연간단가계약을 체결하고 도로안전시설물을 비롯해 도로포장 및 보도, 과속방지턱 유지보수를 추진함으로써 도로안전시설물 설치규격 준수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과 신속한 민원 처리로 주민호응을 얻고 있다.

 

또 연간단가를 체결하지 않을 경우 4억여 원의 사업비가 소요되나 이를 통해 1억여 원의 예산을 절감하고 있다.

 

특히 군은 기존 상수도 시설을 개선하여 관로 내 수질에 대한 정기적인 검사를 통한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도 나선다.

 

비예산으로 이달부터 관내 상수도 시설을 활용해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수질모니터링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군은 노후된 상수도시설로 인하여 지속적인 물 손실, 녹물발생, 이물질 유입, 관체부식 등으로 상수도시설 전반에 대한 개량이 시급함에 따라 지난해부터 2023년까지 228억여 원을 투입해 상수관로 정비 371km 등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특수시책과 더불어 군수 지시사항으로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행정종합관찰제를 실시하고 있다.

 

공무원들은 출·퇴근 및 출장시 휴대폰이나 카메라를 이용해 도로·교통·광고물·환경 등 행정 전 분야에 대한 주민불편사항을 현장에서 관찰하고 관련부서에 통보해 신속히 처리하는 등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행정종합관찰제 시행에 적극 참여 및 협조를 위해 자치행정과를 관리부서를 지정, 매월 추진상황 및 처리결과 보고와 함께 우수 부서 및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불편사항을 사전에 신속 처리해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를 줄이고 예산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만큼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