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의회 제289회 임시회 폐회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20/04/28 [19:06]

가평군의회 제289회 임시회 폐회

안종욱 기자 | 입력 : 2020/04/28 [19:06]

 

- 2020년도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결과 보고서 및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

- 조례안 21건 심사의결

 

가평군의회(의장 송기욱)28일 본회의장에서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일정을모두 마치고 제289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 제안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의원발의된 ▲「가평군 물품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6건과 가평군수로부터 제출된 ▲「가평군 학술연구 용역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15건을 심사하고 원안가결 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에 걸쳐 실시한 사그막천 정비사업 등 8개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지확인 결과 지적사항 및 조치의견을 담은 결과보고서를 의결하였다.

 

주요 지적사항 및 조치의견으로는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의 경우 가평발효미생물센터에서 생산되는 누룩 및 효모의 다양한 판매경로 확보방안 마련,센터운영방식 및 수익배분구조 모색 밀리터리 테마공원 조성사업에 대하여는투자예산 대비 사업효과를 높일 수 있는 수익구조방식 개선, 민간사업자의 실현가능한 시설투자계획을 통해 신속한 사업 마무리 7080 청평고을 조성사업에 대하여는 핵심사업인 문화거리 조성 사업비 조속히 확보, 운영주체인지역주민 역량강화교육 수립·시행 등을 요구하였다.

 

또한, 달전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의 경우 물부족으로 기대효과가 미흡할 것이 우려되는 어도 및 생태서식지의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마무리 사업추진 철저가평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에대하여는충분한 주차공간 확보, 지역주민 의견이 최우선된 센터 내 공간활용, 관리운영주체 육성 및 향후 유지관리방안 모색 등을 주문하였다.

 

사업장 현지확인 결과 보고에 나선 이상현 의원은 현지 확인 시 가장 큰 관심을모았던 사그막천 정비사업에 대하여 2019년 주요사업장 확인 및 행정사무감사 등 각종 보고 시 마다 도로 폭 확장 민원사항 반영, 교량공사 가각부 개선등 사업현장의 문제점을 조치하도록 요구하였으나, 1년여 기간이 경과한 현재까지도 전혀 조치되고 있지 않을뿐더러 현장여건에 맞지 않게 설치된 2개소의교량은 주민불편 및 예산낭비를 초래하였다며 집행부를 강하게 질타하였다.

 

아울러, 이번 지적사항에 대하여 최우선적으로 조치를 완료한 후 사업추진을 진행할 것과 설계 및 관리감독 운영 문제해결을 위한 조속한 대책을 강구할 것을 강력히 권고하였다.

 

한편, 61일부터 열리는 가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집행부의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면과 더불어 군의 업무를 위탁·대행하는 가평군시설관리공단, 가평군체육회, 가평군복지재단, 가평군자원봉사센터 등 35개부서 및 기관을 대상으로 2019년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있을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