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20/01/13 [11:40]

가평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안종욱 기자 | 입력 : 2020/01/13 [11:40]

 

미취업 청년 채용시 급여의 90%를 지원

 

가평군이 청년과 기업을 매칭해주고 임금을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들이 지역의 일원이 되어 정착할 수 있도록 적합한 일자리를 찾아 청년-기업을 연개해주고 급여를 지원하는 것이다.

 

취업청년 채용시 기업 인건비의 90%인 최대 180만원을 2년간 지원하게 된다.

 

신청대상은 군 소재 사회적경제 및 중소기업을 비롯해 관내 거주 만18~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사업기간 내 군에 주민등록을 유지해야 한다.

 

군은 이달 말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다음 달 심사 및 매칭·선발을 통해 3월부터 근로계약 체결·근무 및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2018년 하반기부터 추진하고 있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첫해에는 8명이 참여했으나 2019년에는 4배 많은 32명이 관내 기업에 취업함으로써 지역 청년유입과 중소기업 위기극복 등 공공사회서비스 확충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이뤄 나가고 있다.

특히 사업기간 중, 지도점검 및 애로사항 수렴 등을 통한 중도포기자 발생을 억제하고 발생시 즉각적인 추가채용을 통해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인재가 부족한 기업에는 인력난 해소와 자생력을 확보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 실업률 감소와 관내 청년인구의 유출 방지를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원정책을 추진하겠다관내 기업과 청년근로자들의 많은 참여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