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조종면 재능기부연계로 불편제로서비스 제공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9/11/21 [13:17]

가평군 조종면 재능기부연계로 불편제로서비스 제공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9/11/21 [13:17]

 

 

조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종옥, 민간위원장 김호명)16일 지붕 빗물 누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홀몸어르신○○ 할아버지댁을 방문하여 조종면의 재능기부자 수기사 최진 상사의 도움으로 노후된 슬레이트 보수 및 설치, 누수방지를 위한 실리콘 작업등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원스톱 불편제로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수혜를 받으신 박○○할아버지는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으로 지붕 노후로 빗물이 누수되어 가구내 청결과 위생에 위기상황에 처해 있었다. 이에 최진상사가 노후된 지붕 틈인 것을 발견, 슬레이트를 교체 등 문제상황을 바로 해결하였다.

 

수기사 최진상사는 올해 102일에도 저소득 2개 가구에 연탄 550장을 직접 전달 하는 등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조종면 불편제로서비스는생활불편 사항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지역 내 노인 및 중증장애인 가구를대상으로 일상생활의 불편사항(청소, 형광등 교체, 방충망 보수 및 간단한 집수리 등)을 직접 현장 방문하여 신속히 해결해 드리고자 2015년부터 시행하여 왔다.

 

조종면에서는 앞으로도 사각지대 해소와 사회복지의 체감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역 자원의 발굴과 협력사업을 추진을 통해 민관협력 체계를 강화함으로서 지역주민과 함께 주민 주도로 지역 내 문제 해결 기반을 든든히 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