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경찰서 안심하고 귀가 하세요 여성범죄예방을 위한 여성안심귀갓길 합동캠페인 실시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9/09/03 [14:45]

가평경찰서 안심하고 귀가 하세요 여성범죄예방을 위한 여성안심귀갓길 합동캠페인 실시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9/09/03 [14:45]

 

 

가평경찰서(서장 서민), 2019. 9. 2. 오후 8여성 범죄예방과 공동체치안 정착을 위해 협력단체(생활안전협의회·시민경찰대·자율기동순찰대)함께가평역 주변의 여성안심귀갓길*(가평역-가평오거리-자라섬일대)합동순찰및 홍보활동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여성안심귀갓길이란 전국에서 역·정류소 등 대중 교통수단에서 주거지까지 안심하고 다니도록 주요 노선을 선정하여 전국에서 시행·관리하고 있는 것이다.

 

가평서에서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최근 여성 범죄 발생과 불안한 여성안심귀갓길에대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가평역 터널 축광석 사업을 통한 야간 보행길 환경조성사업, 가로등 보수, 비상벨 로고젝터 설치 등을 통한 가시성을 확보하였다.

 

합동순찰 캠페인에는 가평경찰서 협력단체인 생활안전협의회, 자율기동순찰대, 시민경찰대 등 협력단체 회원들과 가평경찰서장을 포함한 경찰 등50여명이 참여하여 강제추행, 불법촬영 등 범죄예방을 위해 지역주민과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경찰대 소속 A씨는 무더운 날씨에 캠페인에참여해보니 힘들었는데, 사회적 약자인 여성 범죄 없는 가평을 만들기 위한 가평경찰의 노고를 이제야 알 수 있었으며, 캠페인에 자발적으로참여할 수 있어 매우 보람된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가평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모두가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공동체치안 활동을 통해, 범죄로부터 가장 안전하고 평화로운 가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