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송호창 “安, 정치개혁에 대한 그림 그리기中”

라디오 출연해 “정치는 국민 생활과 밀접하게 변화하고 혁신해야 한다”

윤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3/01/23 [16:30]

송호창 “安, 정치개혁에 대한 그림 그리기中”

라디오 출연해 “정치는 국민 생활과 밀접하게 변화하고 혁신해야 한다”

윤성민 기자 | 입력 : 2013/01/23 [16:30]
▲  송호창 무소속 의원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윤성민 기자= 안철수 전 대선 후보 선거캠프에서 공동선거대책본부장을 맡았던 송호창 무소속 의원은 23일 안 전 후보의 향후 정치 행보와 관련해 “지금 계획하고 성찰하며 구상하는 것은 정치개혁에 대한 그림 그리기”라고 말했다.
 
송 의원은 이날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에 출연해 “우리 정치가 국민의 생활과 밀접하게 정상적인 정당 운영을 하는 조직으로 변화하고 혁신해야 한다는 요청은 변함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현재 미국에 체류 중인 안 전 후보의 근황에 대해 “지금까지 휴식을 취한 상태이고 지난 선거과정에 대한 평가도 개인적으로 하고, 이후 구상도 나름대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 전 후보의 귀국시기를 묻는 질문에는 “지금 알 수 없다”고 답변했다.
 
이어 민주통합당이 비대위를 구성하고 대선평가, 정치혁신 작업을 진행 중인 것과 관련해 “대선 기간 민주당 활동에 대해 객관적이고 국민이 보기에 합당한 평가를 하고 그에 맞춰 국민의 신뢰를 받도록 스스로 변신하고 혁신하는 과정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모든 게 달라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정부조직 개편안에 대해서 “정부조직이 단순화되고 업무를 명확히 하려는 점은 바람직하다”면서도 “경제부총리 신설 등은 총리 권한을 강화하겠다던 책임총리 공약과 반대되는 경향이 있을 수 있다”고 우려섞인 목소리를 냈다.
 
tjdals127@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