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경찰서 심내혈관 질환 예방과 금연을 위한 캠페인 실시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7/09/06 [03:17]

가평경찰서 심내혈관 질환 예방과 금연을 위한 캠페인 실시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7/09/06 [03:17]

 
□ 가평경찰서장(서장 임병숙)는

2017. 9. 4.(월) 경찰서 현관에서 경찰관과 방문인을 대상으로 가평군 보건소와 함께 심혈관 질환 예방과 금연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은 불규칙한 근무체계와 높은 업무 강도로 건강관리의 어려움이 많은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가평군보건소 방문보건팀(팀장 윤정숙)에서 경찰서를 방문,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식습관 개선 및 금연클리닉 등을 위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찰서장을 비롯하여 경찰관과 방문 민원인 60여명이 참석하여 혈압, 혈당, 체지방 수치를 직접 확인하고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올바른 식습관 개선과 금연프로그램 신청을 받아 금연에 성공할 때까지 체계적인 금연관리를 위한 금연 클리닉을 함께 병행하였다.

교통민원으로 민원실을 방문한 박00(65세,남)은 “경찰서를 방문하고 우연히 참여하게 되었는데 협압, 혈당, 체지방 체크와 식습관 개선을 위한 상담도 받게 되어 매우 좋았다”며 만족감을 표했고,

금연클리닉을 신청한 생활안전계 지영석 경사는 “보건소에서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일부러 시간을 내 방문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에 꼭 금연에 성공하겠다.”며 굳은 금연의 의지를 밝혔다.

경찰서장은 “언제 어디서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주민을 위해 경찰관 개인의 건강관리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경찰관으로서의 의무이다.”며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