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4월 도서관에 가면 특별한 행사들을 만난다!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7/04/11 [12:48]

4월 도서관에 가면 특별한 행사들을 만난다!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7/04/11 [12:48]

 

 

가평, 전시・체험・공연 등 도서관주간 맞아 풍성한 행사

 

 

4월, 가평군립도서관 4곳이 지역 문화를 선도해 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지역주민을 위한 책과 문화의 축제장이 된다.

 

중앙・설악・청평・조종 4개소의 가평군 군립도서관에서는 제53회 도서관 주간(4월 12일~18일)을 맞아 ‘멈춘 듯이 걷는 곳, 도서관’, ‘꿈을 클릭하고, 미래를 터치하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바자회를 비롯해 각종 공연, 게임, 정원만들기,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중앙도서관 앞마당에서는 15일 ▲ 북(book) 프리마켓 도서장터 및 나눔장터를 비롯해 ▲ 책 속에 숨겨있는 원예이야기를 찾아보고 나만의 정원을 만들어 보는 야외체험행사 ‘책으로 키우는 봄정원’ ▲ lunar-hill의 오페라 & 뮤지컬 음악여행 공연이 펼쳐진다.

이밖에도 4월 한 달간 정기간행물 나눔터, 그림책 원화전시, 연체 후 대출정리를 구제하는 이벤트 등을 펼친다.

 

설악면도서관에서는 ▲ 11일, 유치부 독후활동인 ‘책이랑 나랑 놀이 한마당’ ▲ 12일, 매직쇼 + 버블쇼 + 풍선쇼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아이러브 매직 프랜드’ ▲ 15일, 성폭력 예방 인형극 공연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보드게임 ▲ 17일, 작가 김중미 선생님과의 책 이야기 등이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 싹미술 어린이 동아리 회원 및 일반 동아리 회원들이 참여하는 벽화그리기 ‘예쁜 휴게실 UP!’ 이벤트와 ▲ 도서대출자에게 책갈피와 행운권을 주는 팡팡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영유아들이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는 행사도 준비돼 있다. 청평도서관은 ▲ 10일부터 14일까지 영유아 대상 어린이 자료실 견학행사를 추진한다. 또 ▲ 14일, ‘몽양 여운형’ 강연 및 역사 놀이 ▲ 15일, 아이 러브 매직 프렌드 ▲ 22일, 고대영 작가와의 만남 등이 진행된다.

 

조종도서관은 개성 강한 그림책과 책모형 등을 즐길 수 있는 전시장이 된다. 12일부터 18일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봄을 담은 그림책 전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추천도서 전시, 누구든 참여할 수 있는 신간도서 책모형 전시 등이 1층과 2층에 펼쳐진다.

13일 운악아트홀에서는 장애인을 위한 뮤지컬 <오와> 공연도 열릴 예정이며, 15일에는 크리스탈 비즈로 소품을 만드는 특강이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4개 도서관에서는 12일부터 18일까지 책 나눔, 도서기증운동, 과월호잡지 무료배부, 연체자 구제 이벤트도 진행해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하여 4월 중 한 주간을 정해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가평군립도서관에서도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도서관 주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립도서관홈페이지(www.gaplib.or.kr)를 참조하거나 가평군립 중앙도서관(580-4040), 설악도서관(580-4312), 청평도서관(580-4332), 조종도서관(580-43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