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꿈도 희망도 이제 시작이에요!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7/03/02 [19:33]

꿈도 희망도 이제 시작이에요!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7/03/02 [19:33]

 

- 가평 상면초 2017학년도 시업식 및 입학식 -

 

 

가평 상면초등학교(교장 장규일)는 3월 2일(목), 상면초 예능홀에서 신입생, 재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시업식 및 입학식’을 가졌다.

 

시업식에서는 교장선생님의 훈화말씀과 함께 새로 부임한 교직원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어 2017학년도 한 해 동안 각 학년을 맡게 될 담임선생님의 소개도 이루어졌다. 각 학년 담임선생님의 이름이 호명될 때 마다 곳곳에서 학생들의 박수와 함성이 터져 나왔다.

 

시업식과 더불어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식도 거행되었다. 신입생들은 6학년 선배들이 선사하는 사탕꽃다발을 받아들고, 따뜻한 환영의 박수를 받으며 예능홀로 입장하였다. 예능홀 한쪽 벽면에는 재학생들이 준비한 환영문구와, 기발하게 꾸며진 신입생 한명 한명의 이름이 신입생들을 반겼다.

 

상면초 장규일 교장은 환영의 인사말에서 아직 낯설기만 한 1학년 학생들이 보다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선배들의 도움과 역할이 중요할 것이라 강조하였다. 이어 재학생 대표 6학년 선배가 환영사를 낭독하였으며, 이에 신입생 대표가 씩씩하고 명랑한 답사로 화답해 주었다. 선후배간의 따뜻한 정과 함께 교육공동체로서의 유대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식을 마친 후에는 상면초등학교에 첫 발을 내디딘 날을 기억하기 위해 신입생, 학부모, 1학년 담임교사가 한데 모여 기념사진을 촬영하였다. 본교 교직원들은 처음 학생이 된다는 설렘을 안고 학교라는 울타리에 들어온 1학년 신입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다짐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