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 위해 헌신한 가평 숨은 조력자 를 위한 축제의 장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6/12/14 [18:39]

지역 위해 헌신한 가평 숨은 조력자 를 위한 축제의 장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6/12/14 [18:39]

 

 

‘가평군 자원봉사 대축제’ 14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려

 

 

가평군새마을회와 새마을부녀회, 민간기동순찰대, 의용소방대, 대한적십자, 해병전우회, 한국자유총연맹,가평모범운전자회, 가평로타리클럽 등 가평 곳곳에서 지역을 위해 기꺼이 팔 걷고 나선 가평의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제의 자리가 마련됐다.

 

가평군은 ‘2016년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14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가평군 자원봉사 대축제’를 열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아 주는 시간을 가졌다.

 

자원봉사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기 가평군수, 가평군의회 부의장 및 의원 등도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행사장 앞에서는 자원봉사 사진 및 경기도 자원봉사영상 상영해 곳곳에서 펼쳐졌던 그동안 펼쳐진 아름다운 선행들을 되돌아볼 수 있도록 했다.

 

본 행사의 앞서 가평하모니카사랑동아리와 가평초 학부모와 학생들의 동요합창단 ‘푸른메아리합창단’이 축하공연자로 나서 청량한 하모니카 공연과 아름다운 화음을 전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원봉사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가졌다. 가장 먼저 시상식에 오른 소비자교육중앙회 가평군지회 고동숙(가평읍) 씨는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 선정돼 행정자치부장관상을 받았다.

 

가족봉사단 김동숙 씨는 경기도자원봉사대회 자원봉사 유공부문, 가평고 3학년 조우인 학생이 나눔문화 확산 유공부문, 가평고 3학년 김유진 학생이 자원봉사 부문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이 주어졌다.

 

이밖에도 가평군시설관리공단 신동식(가평읍) 씨, 한국자유총연맹 가평군지회 이진녀(가평읍) 씨, 가평군재향군인회 여성회 이혜석(청평면) 씨, 해병전우회 가평군지회 최상묵(조종면) 씨 등 지역을 위해 헌신해온 자원봉사자 5명이 군수 표창을 받았다.

 

단체 부분에서는 청담회(회장 이정현), 대한적십자사 청평봉사회(회장 권인순)가 선정돼 군수표창을 받았다. 새마을지도자 가평읍협의회 장석조(가평읍) 씨, 북면여성의용소방대 김득남(가평읍) 씨는 국회의원 표창을 받았으며 개인봉사자로 활동해 온 신동혁(가평읍) 씨가 도의장상을 받았다.

 

또한 가평모범운전자회는 군의장 표창을, 개인봉사자 최윤호(가평읍) 씨, 대한적십자 나눔의 봉사회 김순성(가평읍) 씨도 도센터이사장상을 받았다.

 

2부 행사에서는 축하공연과 퍼포먼스, 행운권 추첨 등이 준비됐다. 이날 축하공연으로는 외식업중앙회 가평군지부장이기도 한 남궁형삼 대표의 마술공연과 가평군 태권도 협회의 태권도 시범단 공연이 펼쳐졌다. 이후 아이엠매직에서 참여해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손그림의 움직임을 그려낸 샌드 애니메이션이 펼쳐져 색다른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김성기 군수는 축사를 통해 “이곳에 계신 모든 분들이 가평 지역 곳곳에 빛을 밝히는 가평의 숨은 조력자들”이라고 강조하면서 “진심으로 그간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복지소외계층 해소 및 군 발전을 위해 함께 힘써주길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