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 상면초 의암 빙상장 스케이트 체험학습 실시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6/12/08 [18:04]

가평 상면초 의암 빙상장 스케이트 체험학습 실시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6/12/08 [18:04]

 

- 겨울 스포츠로 건강도 지키고 우정도 쑥쑥! -

 

가평 상면초등학교(교장 장규일) 3~6학년 학생들은 12월 7일, 춘천 의암빙상장으로 겨울 스포츠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는 학교에서 이론으로만 배웠던 스케이트 기술을 실제로 적용하여 실력을 쌓고, 겨울 스포츠의 즐거움을 느껴보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날 체험학습은 먼저 의암빙상장 소속 전문 강사의 안전교육과 기초교육에서 시작되었다. 미리 학교에서 기본자세를 익혔지만, 막상 빙상에 서니 여기저기 엉덩방아 찧는 학생들이 속출하였다. 그럼에도 학생들은 넘어진 친구를 일으켜주고, 서로 손을 잡아 중심을 잡으며 신나게 빙상을 누빌 수 있었다.

 

상면초 체육교육 담당 한현근 교사는 “스케이트를 타면 순발력과 유연성, 균형감각을 기를 수 있으며, 겨울이라 움츠려들기 쉬운 때에 아이들의 활력을 북돋을 수 있다.”고 스케이트의 장점을 역설하였다.

 

이밖에도 상면초는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 및 현장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인근 학교와 함께한 ‘333 스포츠데이’를, 5월에는 학부모님과 함께하는 ‘내 고장 걷기대회’를 실시하였다. 학생뿐만 아니라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한 ‘뉴스포츠’ 종목 연수도 실시하였다.



상면초 4학년 김효중 학생은 “평소 인라인 스케이트를 즐겨 타 자신이 있었는데, 얼음 위에서는 훨씬 균형 잡기가 힘들었다.”며 “친구들과 시합도 하고 서로 붙잡아 주면서 더 친해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면초 장규일 교장은 “이번 겨울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하고, 겨울철 건전한 여가 선용의 방법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