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 상면초 인근학교 연합 흡연예방 체험부스운영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6/09/08 [10:18]

가평 상면초 인근학교 연합 흡연예방 체험부스운영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6/09/08 [10:18]

 

- 담배연기 없는 맑은 학교, 건강한 학교 만들어요! -

 

 

가평 상면초등학교(교장 장규일)는 9월 7일 인근학교(상천초, 연하초)와 연합하여 ‘흡연예방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상면초는 2015~2016년,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흡연예방 중심학교(심화형)에 선정돼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 캠페인, 흡연예방 공연 관람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교내 금연문화를 고취시켜 담배연기 없는 맑고 건강한 학교환경을 조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은 ‘담배의 정체와 흡연의 피해 체험관’, ‘폐활량 체크와 건강 체험관’, ‘흡연의 피해 고글 체험관’, ‘평생금연다짐관’ 등 총 4부스로 구성·운영되었다. 각각의 부스에는 전문 강사가 배치돼, 학생들의 흡연예방을 위한 이론교육 및 체험활동을 지도하였다. 상면초 병설유치원을 포함한 세 학교 학생들은 흡연의 피해와 금연의 이로운 점을 몸소 느끼고, 자신들의 지문으로 금연서약서를 꾸며 평생 금연을 다짐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5학년 백은비 학생은 체험활동 내내 즐겁게 참여 했다며 “흡연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과 피해를 체험해보니, 금연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고 우리가족 모두 금연에 동참했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상면초 장규일 교장은 "초등학생은 아직 흡연에 노출되지 않은 시기이기 때문에 예방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 있는 흡연예방사업을 통하여 평생금연을 실천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이 꿈을 맘껏 펼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