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자연특별시 가평에서 막바지 무더위 탈출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6/08/25 [12:17]

자연특별시 가평에서 막바지 무더위 탈출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6/08/25 [12:17]

 

서울에서 한 시간이면 곳곳이 초록백화점

가을 문을 연 처서(處暑)가 지나면서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던 무더위의 끝자락이 보이고 있다. 찜통 같이 숨 막히는 도심에서 탈출하고 싶지만 멀리가기에는 주머니 사정보다 교통체증이라는 장애물로 떠나기 전부터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런 걱정을 덜어내고 고단함을 녹여줄 휴식처가 서울 인근엔 꽤 많다. 막바지 무더위를 털어내고 상큼한 가을을 맞이할 수 있는 휴식처로 가평을 소개한다.

 

우리에게 익숙하고 그 이름만 들어도 설렘이 이는 가평은 전체면적의 83%가 산림이다. 산이 많으니 산과 산이 만나는 곳마다 어김없이 계곡이 형성돼 있다. 등산 안내도에 표시된 산만 53개소이니 숨어있는 계곡까지 헤아린다면 가평은 계곡나라, 물의 나라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수려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가평에는 울창한 숲과 맑은 물이 곳곳에 자리해 피서 겸 휴양지로는 최고다. 서울에서 50분이면 닿아 부담도 없다.

 

❑ 조무락(鳥舞樂)골 (가평군 북면 적목리)

조무락골은 북면 적목리의 석룡산(1,147m)과 화악산 중봉(1,423m) 사이의 우거진 산림 사이를 흐르는 계곡이다. 양 산의 지류를 타고 흐른 물이 조무락골을 이룬다. 조무락 골은 새들이 조물조물 노래하며 춤추는 듯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조무락골의 계곡은 전체가 하나의 바위로 이루어져 있고 물길에 잘 다듬어진 모습이 아름다운 조각품을 보는 느낌이다. 울창한 산림과 맑은 물소리에 새들도 춤추고 노래한다. 이 아름다운 계곡의 물소리와 새소리를 들으면 누구든 마음속으로라도 춤을 출 수밖에 없다.

 

석룡산 등산로가 시작되는 삼팔교에서 부터 4km가량 이어지는 조무락골은 복호등 폭포와 무명폭포, 울창한 숲이 조화를 이뤄 대자연의 신비를 만끽할 수 있다.

 

▪가는길 서울-춘천고속도로이용➠ 화도IC➠ 46번국도(춘천행)➠ 가평군청➠ 75번 국도 ➠ 북면(적목리 방향)➠3․8교

 

❑ 자연과 별 천문대 (가평군 북면 백둔리 122-3 ☎ 031-581-4001)

빌딩 숲과 대기오염으로 별보기가 어려운 요즘 우리가슴에서 사라져가는 별을 찾아 상상력과 EQ를 길러주는 천문 캠프장이다.

 

경기도내 최고의 청정지역인 명지산 기슭에 위치해 밤하늘을 반짝이는 별자리와 달의 멋진 모습을 천제망원경을 통해 관찰할 수 있다. 청정지역에 자리한 만큼 밤하늘을 촘촘히 수놓은 별이 금세라도 떨어질 만큼 또렷하게 보여 환상적인 야간풍광을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도 알차다. 저녁식사 후 한 시간 동안 330인치 스크린을 통해 우주를 구성하고 있는 주요천체와 별자리에 대해 공부한다. 이어 별자리 관찰과 천문대 천체(은하)관찰, 망원경 학습이 시작된다.

 

별자리 관찰은 화면에서 본 별자리를 직접 분으로 확인하는 시간이고 은하관찰은 광학망원경, 뉴튼식 망원경, 슈미트카세그레인 망원경 등을 통해 우주 속에 무수히 떠있는 여러 은하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자연과 별 천문대는 가족캠핑장을 비롯해 일반 및 단체숙소를 갖추고 있어 캠핑여행도 겸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가는길 서울-춘천고속도로이용➠ 화도IC➠ 46번국도(춘천행)➠ 가평군청➠ 75번 국도 ➠ 북면(적목리 방향 진행)➠백둔교 건너 2km후 우회전

 

▣ 자라섬오토캠핑장 (가평읍자라섬로 60 ☎ 031-580-2700)

최고의 여가문화로 자리매김하며 대중화된 캠핑을 선도하는 국가대표 캠핑장이다

자라섬오토캠핑장은 재즈의 섬이자 생태․체험․여가 공간인 자라섬에 자리잡고 있는데 다양한 캠핑메뉴를 가져 다른 캠핑장과 차별화된다.

 

이 캠핑장은 캠핑장비 없이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 캐라반(캠핑카) 40대(6인용, 4인용 각 20대)가 마련돼 있고 캠핑차량을 끌고 와 캠핑할 수 있는 캐라반 사이트 95면도 운영한다.

 

또한 차를 곁에 두고 텐트, 침낭, 코펠 등 캠핑 장비를 가져와 넉넉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190면의 캠핑 사이트도 마련돼 있다.

 

2008년 가평세계캠핑카라바닝대회가 열렸던 이곳은 규모나 시설 등 모든 면에서 국내 최고다. 다목적잔디운동장, 수변데크, 세탁실, 취사장, 샤워장, 인라인장, 놀이공원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춰놓고 있어 야와 생활에 불편을 모른다.

밤에는 노트북으로 영화도 볼 수 있고 가평읍 시가지와는 걸어서 10분이면 도착할 있어 산책도 겸하며 장(場)도 볼 수 있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

 

특히 지난 7월엔 4,350㎡규모의 성인‧청소년‧유아용 풀장이 마련돼 자라섬을 찾는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가는길 서울-춘천고속도로이용➠ 화도IC➠ 46번국도(춘천행)➠ 가평오거리(남이섬방향 300m 진행)➠ 좌회전 0.7km진행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