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내일찾기 종합마당 평친다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6/05/24 [10:03]

가평군 내일찾기 종합마당 평친다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6/05/24 [10:03]

 

25일 가평, 취업박람회와 일뜰날 동시 개최

직업을 얻을 수 있는 취업문이 활짝 열린다.

 

가평군은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들에게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터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5일 오후 1시 가평레일바이크 주차장에서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주)오리엔트바이오, (주)크리스탈 등 유망 중소기업 30여개 업체가 참여해 2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하며 취업을 희망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가평군과 경기북부 여성비전센터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박람회+ 일뜰날에는 채용관, 정보관, 체험관, 여성창업관 등이 운영된다. 채용관에서는 구인업체와 구직자간 현장면접이 진행돼 현장에서 채용한다. 또한 간접참여업체가 원하는 취업알선도 진행된다.

 

구직자들은 체험관에서 네일아티스트, 실버행복 코디네이터 등 여성 유망직종에 대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고 여성 창업관에서는 창업 아이템소개, 창업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메이크업, 재미로 보는 취업운세인 취업타로 등 여러 종류의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특히 취업난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취업에 대한 도전의식을 향상해 취업촉진을 계기를 마련하고자 춘향전을 각색한 이몽룡 취직일기 생활연극도 공연한다.

 

취업을 돕기 위해 군은 취업상담사를 현장에 배치해 맞춤상담을 진행하고 취업박람회가 종료된 후에도 매칭서비스를 지속해 취업성공을 지원함으로서 일자리 갈증을 풀어낸다는 방침이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가평군 일자리센터 (☎582-8346~7)또는 여성취업상담실(☎8078-8078~9)로 문의하거나 행사당일 현장에서 구직표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일뜰날은 취업기회 제공은 물론 기업과 취업지원제도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일자리 종합 마당인 만큼 구직희망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