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취약계층 유.청소년 스포츠 활동 공간 넓혀 도전과 성공 이룬다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4/12/15 [18:36]

취약계층 유.청소년 스포츠 활동 공간 넓혀 도전과 성공 이룬다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4/12/15 [18:36]

2015 스포츠강좌 이용권 신청하세요


경제적 약자도 생활체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넓어진다.

가평군이 취약계층 가정의 유·청소년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생활에 활력과 도전정신을 불어넣어 꿈을 이뤄가는 지렛대 역할을 하고자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을 받는다.

이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유소년(만5세~18세)을 대상으로 태권도, 합기도, 검도, 헬스, 수영 등의 강좌비를 지원해 건강을 증진하고 삶의 질적 향상을 이뤄 사회통합기반을 다지게 된다.

지원비는 월 1개 강좌에 최대 7만원까지이며 대상 가정에서는 여러 명 신청도 가능하다. 지원기간은 연간 최소 6개월에서 12개월이다.

신청은 15일부터 28일까지며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이용권 홈페이지(svoucher.or.kr)에 접수해야한다. 인터넷 신청이 어려우면 해당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1월부터 가평군 관내 등록된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군은 이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유·소년들이 보다 쉽게 체육공간에 접근해 활력을 찾고 하나 돼 건강한 삶을 누리는 행복한 스포츠 이야기 꽃을 피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취약계층 가정의 유·청소년들이 스포츠 활동을 통해 사회 적응력을 기르고 체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홍보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