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9월 맛깔스런 북 페스티발[책잔치]이 펼쳐진다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4/09/11 [16:47]

9월 맛깔스런 북 페스티발[책잔치]이 펼쳐진다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4/09/11 [16:47]



4개 도서관 참여, 강연‧전시‧체험‧먹거리까지 ‘풍성’


도서의 달을 맞아 작가 초청 강연, 전시, 미술체험 및 먹을거리까지 다양한 재미가 곁들여진 맛깔스러운 독서 잔치가 펼쳐진다.

가평군립도서관은 ‘온꿈누리’를 주제로 한 ‘북 페스티벌(책잔치)’을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청평도서관 일대에서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청평‧중앙‧설악‧조종 등 가평군 내 4개 도서관이 연합해 추진하는 행사로, 성인, 청소년 등을 위한 강연을 비롯해 어린이 미술체험, 전시, 공연 등 전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폭넓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건전한 지역문화 형성하고 더불어 즐기는 축제 형식의 독서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독서 진흥을 유도해간다는 계획이다.

첫날인 19일에는 성인의 책읽기를 돕기 위한 책담 강연인 ‘무엇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토크콘서트 ‘웹툰 작가에게 듣는 웹툰 이야기’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이어 20일에는 ‘팥죽할멈과 호랑이’의 소중애 작가를 초청해 초등학교 저학년은 오전 10시 30분, 고학년은 오후 1시부터 작가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전 연령층이 관람할 수 있는 뮤지컬 ‘이야기 숲으로’를 오후 3시부터 진행하며, 도서관 앞마당에는 가일미술관에서 지원하는 창의미술체험과 ‘아이들이 만든 마을’ 전시한다. 책과 책을 맞교환하는 ‘책바자회’도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펼쳐진다.

행사 기간 내에는 가평군립도서관 4개소를 비롯해 어린이·청소년·성인 등의 동아리홍보, 학교도서관 홍보, 작은도서관, 청평지역 유치원 연합 등이 참여해 시설을 홍보하는 ‘전시마당’을 비롯해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는 ‘포토존’과 슬러쉬와 커피, 팝콘 등을 제공하는 ‘먹거리존’도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북페스티벌은 ‘책’과 ‘도서관’을 매개로 지역민이 하나로 모여 건전한 지역문화를 펼쳐가고 이를 통해 독서 인구 확대를 위한 구심점을 만들어 가기위해 추진된 것”이라면서 “청평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설악, 조종, 중앙도서관 등에서 연차적으로 매해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각 도서관에서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도서관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중앙도서관에서는 20일(토) 오전 10~12시까지 부엉이 그림책을 읽고 퀄트로 부엉이 핸드폰 고리를 만들어 보는 ‘동화와 함께 하는 부엉이 퀄트 만들기’를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밖에도 20일 오후 2시에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마술피리를 샌드애니메이션과 팝페라로 재구성한 칼라콘서트 ‘샌드애니메이션과 팝페라의 여행’이 펼쳐진다.

23일(화) 오후 4시에는 미취학생인 6~7세의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뚝딱뚝딱 동화나라 만들기’가 2시간 가량 진행되며, 25일(목) 오후 4시부터는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뉴스 속에 담겨진 다양한 사회이슈와 역사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눠보는 시간인 ‘뉴스를 통한 세상보기’를 진행한다.

또한 12일부터 29일까지 1층과 2층 계단에 전래동화 ‘단물고개’ 그림책의 원화를 전시하는 ‘원화로 만나는 옛이야기’도 열린다.

조종도서관에서는 매주 토요일 7세~9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어그림동화를 읽어주는 '액티비티 리딩스쿨'이 오후 1시부터 유아실 1층에서 진행된다. 또한 음악으로 떠나는 책속 세계여행을 운악아트홀에서 27일 오후 2시부터 한시간 가량 진행된다.

청평도서관에서는 ‘나비가 되고 싶어’원화 전시와 빅북 전시를 비롯해 보물 책으로 선정된 도서 일고 서평을 쓰는 ‘서가 속 보물 찾기’ 등 9월 중 진행된다.

설악도서관에서는 사서 체험 및 직업 체험 교실을 12일(금) 오후 2~4시까지 진행하며, 20일에는 설악도서관에서 책을 음악 속에 담아낸 특별한 책읽기 공연인 스피릿앙상블의 ‘음악으로 떠나는 책속 세계여행’이 펼쳐진다.

이밖에도 도서관 공통 프로그램으로 9월 한 달간 장기연체자를 위한 특별이벤트인 ‘연체자 구제 이벤트’와 15일부터 과월호 잡지(일반잡지 및 어린이잡지)를 선착순으로 무료로 나눠주는 ‘과월호 잡지 무료배부’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