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 보안식당, 두꺼운 쫄면은 가라..새콤달콤 맛으로 ‘군침 자극’

지난 9일 방송된 ‘생활의 달인’서 쫄면 맛집 공개돼 화제

이민경 기자 | 기사입력 2014/03/10 [17:01]

정읍 보안식당, 두꺼운 쫄면은 가라..새콤달콤 맛으로 ‘군침 자극’

지난 9일 방송된 ‘생활의 달인’서 쫄면 맛집 공개돼 화제

이민경 기자 | 입력 : 2014/03/10 [17:01]
▲ 정읍 보안식당 쫄면 <사진출처=SBS ‘생활의 달인’ 캡처>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이민경 기자= 정읍 보안식당 쫄면이 누리꾼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지난 9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쫄면 맛집 세 곳이 소개됐다.
 
그 중 정읍 보안식당의 허수희 달인은 일반 쫄면 면발보다 더 가느다란 0.8mm의 쫄면 면발을 사용해 눈길을 끌었다. 이 면발은 뜨거운 물을 넣어 일일이 반죽해 얇지만 촉촉함과 고소함, 쫄깃함을 살렸다.
 
또한 이 집 양념장에는 쫄면 면발에 양념이 잘 묻도록 하기 위해 말린 고추를 씻어낸 물로 붉은 빛의 찹쌀풀을 만들어 넣는다. 그리고 새콤한 맛으로는 식초 대신 묵은지를 사용한다.
 
특히 얇은 면발을 비비는 손님들의 수고를 덜기 위해 주인 아주머니가 직접 양념장과 쫄면, 야채를 섞어서 주는 것 또한 특징이다.
 
정읍 보안식당 쫄면의 맛을 본 판정단은 “방송이라 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솔직히 먹어본 쫄면 중 제일 맛있었다”며 극찬 했다.
 
정읍 보안식당 쫄면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읍 보안식당 쫄면, 완전 맛있겠다” “정읍 보안식당 쫄면, 가서 먹어봐야지” “정읍 보안식당 쫄면, 얇은 면발 궁금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brnstar@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