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S-OIL, 순직 소방관 자녀 109명 장학금 3억원 ‘전달’

‘소방영웅지킴이’ 캠페인 일환..다양한 소방가족 지원 활동 실시

정민우 기자 | 기사입력 2013/09/25 [17:51]

S-OIL, 순직 소방관 자녀 109명 장학금 3억원 ‘전달’

‘소방영웅지킴이’ 캠페인 일환..다양한 소방가족 지원 활동 실시

정민우 기자 | 입력 : 2013/09/25 [17:51]
브레이크뉴스 정민우 기자=
S-OIL은 25일 서울 은평소방서에서 ‘S-OIL 순직소방관 유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109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3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S-OIL에 따르면 이날 전달식에는 나세르 알 마하셔 S-OIL CEO,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조성완 소방방재청 차장을 비롯한 소방 관계자와 가족 100여명이 참석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S-OIL이 처음 후원을 시작한 2006년 당시 초등학생이던 수혜 학생이 이제는 어엿한 대학생이 돼 참석하는 등 S-OIL과 오랜 인연을 맺은 가족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고 S-OIL은 설명했다.
 
마하셔 CEO는 “지난 여름 폭염 속에서 화재 현장 진압 중 탈진으로 어린 두 자녀와 아내, 노모를 두고 순직한 한 소방관의 안타까운 소식을 들었다”며 “S-OIL은 이처럼 생사를 넘나드는 상황 속에서 타인의 생명을 지키다 돌아가신 고인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어린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앞으로 학업을 마칠 때까지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OIL은 2006년 소방방재청과 협약을 맺고 위험한 순간에도 타인의 안전을 위해 용감하게 현장에 뛰어드는 우리 사회의 진정한 영웅인 소방관들을 돕기 위해 소방영웅지킴이 활동을 시작했다.
 
그 일환으로 S-OIL은 ▲순직소방관 유자녀 장학금 ▲최고영웅소방관 시상식 ▲순직소방관 유가족 위로금 ▲부상소방관 격려금 ▲소방관 부부 힐링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jmw920@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