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삼성전자, ‘녹색기술인증’ 획득

조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3/08/16 [09:00]

삼성전자, ‘녹색기술인증’ 획득

조희정 기자 | 입력 : 2013/08/16 [09:00]
브레이크뉴스 조희정 기자= 삼성전자는 최근 정부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TV의 소비전력과 대기전력을 저감시키는 기술에 대해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인증 받은 기술은  ▲대기전력 0.00W ▲저전력 디지털TV SOC(System On Chip) 설계 ▲LED 모션라이팅 ▲PDP 모션라이팅 ▲신구조 PDP 기술 등 5개다.

 
‘대기전력 0.00W’ 기술은 리모콘으로 TV 전원을 끄기만 해도 대기전력 소비량을 EU의 환경 기준인 0.5W의 백분의 1로 줄여 주기 때문에 불필요한 전력 낭비가 거의 없다.
 
또 ‘저전력 디지털 TV SOC 설계’기술은 TV의 기능이 컴퓨터 수준으로 발전함에따라 TV에 내장된 칩 역시 복잡해지고 전력소모도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칩의 설계를 개선해 소비전력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아울러 ‘모션 라이팅’ 기술은 영상을 분석해 영상에 따라 소비전력 저감 알고리즘을 구동시켜 소비전력을 대폭 낮춰 준다.

이효건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TV는 완제품 뿐만 아니라 제품에 적용되는 기술 하나까지도 환경과 에너지 절감을 고려해 개발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의 기준이 되는 친환경 제품과 기술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zx37@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