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읍.면 순회 소규모 채용박람회 연다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9/06/13 [20:02]

가평군 읍.면 순회 소규모 채용박람회 연다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9/06/13 [20:02]

 

면접에서 채용까지 ONE-STOP으로 진행

 

가평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업취약계층의 원활한 경제참여를 위해 13일 가평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소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에는 ㈜오리엔트바이오 등 24개의 관내 기업체가 직·간접적으로 참여해 구인·구직자간 현장 면접에서 채용까지 한자리에서 ONE-STOP으로 진행됐다.

 

지난해에는 5회에 걸쳐 26개 기업이 참가해 60여 명을 채용하면서 일자리 갈증을 해소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관내 펜션 등 여름철 성수기를 앞둔 관광·레저·숙박 분야 구인업체의 참여도 확대 편성함으로써 지난 5, 6월 취업취약계층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호텔객실관리사’양성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이 관련분야로의 취업연계도 지원했다.

 

이와 함께 박람회 현장에서는 구직자들의 취업상담과 이력서 작성 등을 돕는 일자리센터 도우미부스도 운영돼 불편함을 덜어주었다.

 

관내 기업과 구직자의 수요를 파악해 읍면별로 찾아가 현장면접을 진해하는 소규모 채용박람회는 올해 4월 열린 일자리박람회 연장선으로 오는 21일에는 설악면에서 개최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가 고용여건 악화로 고통을 겪고 있는 취업취약계층, 중장년, 일반 구직자들에게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는 기회가 되고 참여기업은 관내 우수인재를 채용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하반기에도 읍면을 순회하며 일자리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직접일자리창출, 고용서비스, 창업지원, 기업유치 신설 및 확장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지난 2013년도 고용률 70%대 진입 이후 꾸준히 유지해오고 있으며, 2017년에는 전년도 증가한 인구 대부분이 비경제활동인구였음에도 불구하고 고용률 68.9%를 달성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일자리목표 공시제 실적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상사업비 9천만원을 받기도 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