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공공도서관 북카페 호응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9/02/11 [11:58]

가평군 공공도서관 북카페 호응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9/02/11 [11:58]

 

신간도서에 일반카페 분위기...지식과 휴식이 공존

 

가평군 공공도서관에 설치 운영되고 있는 북카페(휴카페)가 지역주민 및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1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4월 문을 연 한석봉 도서관을 비롯해 설악‧청평‧조종 등 4개 도서관에는 마음껏 독서하고 힐링하기 좋은 휴(休)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북(휴)카페는 청소년은 물론 다양한 계층들이 사용하기 좋은 휴게공간으로 꾸며졌다. 다양한 장르의 신간도서를 비치하고 일반카페와 같은 분위기다.

 

각 도서관별로 야외채광이 가능한 슬라이딩 도어와 청소년을 위한 스탠드 형 열람존, 테라스 담소장소 등도 마련됐다.

 

특히 조종도서관은 기존 지하 휴게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올해 1월 개장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노후하고 협소했던 지하휴게실을 확장하여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안락함을 높였으며, 다양한 장서를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도록 북월(Book Wall)형태로 도서를 비치해 동선과 공간의 조화로움을 표현했다.

 

군 관계자는 “휴카페 운영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카페를 활용한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개발해 군민들이 더욱 편안하게 휴식과 지식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독서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는 한석봉도서관 내에는 자연과 공간을 활용한 히든 정원 및 카페와 ㈜대교에서 프리미엄 키즈 아카데미 ‘키즈잼(Kids JAM)’가평센터를 오픈하는 등 기업이 함께하는 질 높은 도서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아울러 도서관내에는 책읽기 좋은 창가에 열람테이블을 마련해 지역주민들이 편안하게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무인도서대출반납기, 책바다서비스, 상호대차서비스 등 최첨단 정보화시스템이 구축되었다.

 

자체개발한 한석봉도서관 브랜드 디자인은 정부가 인정하는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핀업 디자인 어워드' 1위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뽑히기도 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