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경찰서 수사전문성 강화를 위한 수사실무 경진대회 개최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8/12/12 [22:07]

가평경찰서 수사전문성 강화를 위한 수사실무 경진대회 개최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8/12/12 [22:07]

 

○ 가평경찰서(서장 김도상)는

수사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구분 없이 수사서류작성 등 수사실무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 최근 경찰청에서는 사건관계인의 인권보호와 수사전문성 강화를 위해 여러 개혁과제를 추진 중이다.

이와 관련하여 가평경찰서에서는 수사구조개혁의 일환으로 수사전문성 강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처음으로 수사실무 경진 대회를 가졌다.

○ 수사실무 경진대회는 2018.12. 1~ 10, 10일간 파출소를 포함 경찰서전 기능에서 70여명의 경찰관들이 참여하여 분야별로 제시된 사례에 대해 피의자신문 등 조사기법과 각종 영장신청 등 수사서류 작성 등 수사 실무능력을 평가하였는데 특히, 강력사건과 성가정폭력 분야에 대해서는 피해자 보호의 노력도가 가점항목에 포함되었다.

○ 제출 된 수사서류는 수사과장과 분야별 수사팀장 등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자 6명을 선발하여 포상할 계획이다.

○ 이번 대회에 참여한 읍내파출소 경장 손주현(33세,남)은 “평소 수사업무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지만 수사경험이 없어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처음에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지만 준비과정에서 여러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이제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