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민.관 협력강화 워크숍 개최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8/11/13 [18:00]

가평군 민.관 협력강화 워크숍 개최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8/11/13 [18:00]

 

복지업무 종사자간 소통과 교류의 장 마련...

 

가평군은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 강화를 위해 최근 교원비전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복지이장, 관계 공무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협력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참석자들은 민·관 복지업무 종사자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통해 업무내용 및 복지자원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사업내용 설명 및 추진방향 발표 등 올 한해 읍면별 민·관 협력 추진성과를 공유했다.

 

또 민과 관의 역할 및 협력체계 강화 방안, 우수사례 소개 등 민·관협력 주제의 특강도 이어졌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공무원 중심의 정보전달식 강의에서 벗어나 민·관 정보교류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타 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현장중심 강의도 진행됐다.

 

아울러 업무 스트레스로 인한 소진방지를 위한 힐링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체험위주의 자리도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지역사회 인적안전망을 촘촘하게 강화하여 모든 주민들이 복지의 테두리 안에 들어갈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동절기 우리 주민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