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카카오톡으로 스마트고지서 서비스 시작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8:53]

가평군 카카오톡으로 스마트고지서 서비스 시작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8/09/14 [18:53]

 

 

가평군은 세금납부 편의 제공을 위해 카카오톡으로 재산세 고지서를 받고 카카오페이를 통해 납부할 수 있는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로 인해 주민들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카카오톡으로 전송받은 자동차세, 주민세, 재산세 등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카카오페이 스마트고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고지서 도착, 미납부사실, 납부결과 알림 등을 카톡으로 전송받을 수 있으며, 납부사실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조회할 수 있어 납세자가 세금고지서를 제때 받지 못해 체납되는 것을 예방 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군민은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로 접속해 지방세 청구서를 선택하고,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세정과(031-580-4663)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든 내손 안에서 세금납부가 가능한 납세편의 시스템”이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이용 권장”을 당부했다.

 

한편, 본 서비스는 경기도가 ㈜카카오페이를 스마트고지서 송달‧수납 사업자로 선정해 이루어지게 됐다.

도는 2017년 3월부터 전국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지방세 고지서를 발송하고, 모바일 앱에서 결제가 가능한 혁신적인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는 지난달 말 기준 21만여 명이 가입·이용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