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상권을 위한 노력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20/08/31 [11:17]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상권을 위한 노력

안종욱 기자 | 입력 : 2020/08/31 [11:17]

 

 

청정지역 가평군을 지키기 위해 가평군 관내 상인회에서 방역을 실시하여 상권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재 확산으로 가평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여 각 시장인회 및 상가번영회에서 자체적인 방역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가평잣고을시장과 청평여울시장, 설악눈메골시장 상인회 임원들이 직접 상가구역을 소독하는 활동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앞장서고 있다.

 

(참고로 가평군에 등록된 전통시장은 가평잣고을시장과 청평여울시장에 이어 821일자로 설악눈메골시장이 세 번째로 등록됨.)

 

20206월 골목상권 조직화사업에 선정되어 상권 활성화를 계획하고 있는 가평상가번영회(최종협회장)에서는 그동안 모아온 상인회비로 방진복과 소독액, 분무기를 구입하여 직접 상권구역을 소독하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가평군 일자리경제과에서는 마스크착용을 의무화하는 포스터를 제작해 소상공인에게 배포하여 "청정 가평, 안전한 상권 만들기"를 실천하고 있다.

 

시장이 안전해야 우리 소상공인이 안전합니다. 평군에서는 외지상인이 많은 민속5일장(가평,설악,청평)을 거리두기 2단계가 시작된 816일부터 주민안전을 위해 잠정적으로 휴장을하고 있으나 심각단계를 벗어나게 되면 재개장 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위험이 장기화 되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을 위해 총50억원의 자금 지원으로 소상공인은 업체당 3천만원 이내(개인신용 한도 범위) 최저 금리로 특례보증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상담 가능하며, 농협은행 가평군지부 출장상담은 매주 수(10:00~15:00), (10:00~12:00)에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외 요일은 1층 대출팀에서 상담 및 접수를 하고 있음.)

 

이와 함께 가평사랑상품권도 지류, 카드 각각 1인당 월 30만원까지 10% 할인 행사를 12월말까지 특별 할인을 지원하여 소비촉진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계획하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빠른 시일 내에 퇴치하기 위해서는 많은 상인과 이용하시는 고객 모두가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청결한 위생환경을 만들어 주시기를 바라며, 또한 이렇게 방역활동을 위해 수고하시는 모든 분께 상인회원과 주민 서로가 격려문자도 보내주셨으면 좋겠다.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 고군분투하며 내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고 계신 상인회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