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외된 가평군민에게 지역발전의 희망을 심어 줄 공공기관 이전 유치 촉구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20/08/27 [11:28]

소외된 가평군민에게 지역발전의 희망을 심어 줄 공공기관 이전 유치 촉구

안종욱 기자 | 입력 : 2020/08/27 [11:28]

 

 

가평군의회(의장 배영식)25, 의원 일동 명의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유치에 대한 2건의 건의문을 발표했다. 경기도가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북부 및 접경지역, 자연보전권역의 부족한행정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도내 공공기관 5개의 이전을 결정함에따라, 군의회는 그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사회 서비스원2기관의 가평군 이전 유치를 강력히 건의하였다.

 

가평군은 자연보전권역, 수질보전특별대책지역, 상수원보호구역 등각종 중첩된 규제로 인한 희생이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대표적인 지역이다. 현재 정부에서 추진한 공공기관 지방 이전에도 수도권에위치하였다는 이유로 배제되고 있는 실정이며, 지역 내 유일한 공공기관인 중앙내수면연구소도 20208월 충남 금산군으로 이전을 예정하고 있어 지역 내 공공기관은 전무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러한 지역 여건 속에서도 가평군민들은 희생과 적응을 통해 친환경적생태와 전원환경을 보유하여 대다수 지역이 생태자연등급 1등급 지역을차지하고 있으며, 철저한 수질오염관리로 환경수질개선사업 최우수 기관으로자리 잡는 등 도내 자연환경보전에서 손에 꼽히는 청정지역 이미지를갖추어 왔다.

 

또한 사회복지분야에서도 가평복지재단 설립, 어린이집 신축, 장애인종합체육시설 조성, 여성비전센터 건립, 설악면 다문화종합복지관 건립 등을 통해 사회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보편적 복지를이루기위해 노력하여 2019년 지역사회복지사업평가 장려상,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특별상, 2020년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도입최우수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였다.

 

배영식 의장은가평군은 각종 중첩규제로 인한 불공정하고 과도한희생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합당한 보상과 지원이 없었다가평군이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일궈낸 환경 및 사회복지 분야성과와 지역 간 균형발전이라는 공공기관 이전 목적을 고려할 때,가평군이야말로 두 기관의 입지 최적지임을 강조하였다.

 

가평군의회는 이 건의문을 경기도 관계기관에 송부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