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가평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 시즌3 가동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20/07/22 [11:55]

가평군-가평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 시즌3 가동

안종욱 기자 | 입력 : 2020/07/22 [11:55]

 

 

가평군과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이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의 틀을 마련하기 위해 내년부터 혁신교육지구 시즌3’을 본격 가동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두 기관은 지난 2016년부터 꿈이 커가는 학교, 꿈이 이루어지는 마을위한 혁신교육지구 시즌2를 추진해 마을에서 경험하고 성장하는 교육의 성공적 수행과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완화, 함께하는 활동으로 사제 간·친구 간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성과로 꼽았다.

 

시즌3는 시즌2에서 나타난 혁신교육에 대한 이해·홍보·참여 부족과 1회성 사업 중심, 지역 인력풀 및 체험처 부족 등을 개선하는 등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혁신교육 실현을 비전으로 추진된다.

 

특히 시즌2 운영주체가 관 중심이었다면 시즌3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 생태계 강화 등을 골자로 한다. 협력을 통한 혁신교육 확장과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확대, 배움공간 확장을 통한 학생중심 교육활동 지원이 이뤄진다.

 

또 지역 교육커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을 위해 지역혁신교육포럼 운영, 혁신교육협력센터 확대, 학교자치·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등이 지원된다.

 

이와 함께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을 위해서는 지역 특성화 미래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평생교육 기반의 학습복지 체제 구축 등이 이뤄 질 전망이다.

 

한편 두 기관은 지난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혁신교육지구 시즌3 추진을 위한 합의서 체결식을 갖고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공동체 의견 수렴, 상호 협력을 통한 사업계획 공동 수립 및 행정적·재정적 지원 등에 나서기로 했다.

 

또 올해 안으로 혁신교육지구 시즌3 추진 담당자 합동 워크숍을 비롯해 지구별 운영계획 제출 및 컨설팅, MOU 체결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