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9/12/02 [17:23]

가평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9/12/02 [17:23]

 

전국 농기센터 중 최근 3년간 추진 성과 최고

 

가평군 농업기술센터가 올해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농촌자원사업 전국 우수기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전국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최근 3년간 농촌자원사업을 통해 추진한 성과를 평가했다. 예산집행, 농촌자원사업분야 기술보급, 인력육성 및 현장문제해결, 정부정책 실현기여도, 성과확산 기반조성 및 파급효과, 지역사회 균형발전 기여도 등 6개 분야다.

 

이번 평가에서 군 농기센터는 예산집행율 제고 및 성과, 농촌자원 기반강화 및 조직확대, 농산품 가공 및 먹거리 개발을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사업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농·특산물 판로 개척을 위한 축제연계 홍보사업을 비롯해 창업농 양성을 위한 전문인력 역량강화교육, 농촌체험관광, 농촌자원활용 지역사회기여 등에서도 타 기관에 비해 우월함이 인정됐다.

 

군 농기센터는 그간 대도시에 인접한 지역여건을 잘 활용한 협업마을육성 가공창업 지원사업, 융복합 New-농촌체험농장육성 등 자체사업을 다양하게 기획 추진해 왔다.

 

특히 농촌진흥청과 경기도 농업기술원의 농촌지원사업 국·도비 확보를 통해 소규모 농산물 가공사업장 육성, 가공 마케팅 지원사업 등의 협력사업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했다.

 

이번 최우수기관 수상으로 기관표창과 시상금 200만원을 받는 군은 앞서 올해 경기도 농정평가 최우수기관에 이어 농업인의 날 정부포상 수상, 그리고 최근에는 경기도 농어민 대상 3개 부문(고품질 쌀생산, 여성농어민, 임업)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도 거둬 눈길을 끌었다.

 

농기센터 장동규 소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가평농업인들이 함께 했기에 가능했다앞으로도 정부혁신의 가치 및 가평발전을 지향하는 사업발굴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촌진흥청은 해마다 전국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를 개최해 국가균형발전 및 사회적 가치창출과 성과확산에 힘쓴 농촌진흥 기관 및 유공자를 시상하고 격려함으로써 중앙과 지방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농촌자원분야 기술보급을 통한 농가소득 및 삶의 질 향상을 이뤄나가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