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상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한방의료 복지 통합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9/11/15 [16:59]

상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한방의료 복지 통합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9/11/15 [16:59]

 

- 문화예술나눔공동체 보짱, 인정도한의학박사 -

 

가평군 상면(면장 이진모)에서는 1115() 공공자원만으로감당하기 어려운 복지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서승우), 문화예술나눔공동체 보짱(단장 김윤수), 잠실 한방자생병원에서 의무원장을 지낸 인정도 한의학박사와 맞춤형복지 지원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보짱인정도 박사는 상면 주민 중 보건·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의학 침치료, 추나요법 등 한방의료 서비스와 약재를 제공하는 의료봉사활동을 매주1회 실시하며, 이번 행사에 필요한 공진당 등 약재는 경주생약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맞춤형복지팀과 상면 지사협위원들은 진료 전후 대기시간에 복지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제공 할 예정이다.

 

문화예술나눔공동체 보짱김윤수 단장과 인정도 한의사는 의료비의 부담과 거동의 불편함으로 병원을 쉽게 찾지 못하는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민을 위한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의료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높이는데 노력하겠으며 다양한 나눔 활동에 더욱 관심을 가져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진모 상면장은 민관 협력 복지자원 연계로, 의료취약지역인 상면을 위한 맞춤형 의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주실 문화예술나눔공동체 보짱의 김윤수 단장을 비롯한 회원들, 인정도 한의사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민관이 협력하여 나눔을 더 널리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