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겨울철 대비 안전홍보 나서 보온물품 등 취약계층 배부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9/11/13 [21:18]

가평군 겨울철 대비 안전홍보 나서 보온물품 등 취약계층 배부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9/11/13 [21:18]

가평군이 이번 주 안전문화 운동 주간을 맞아 다양한 홍보를 통해 안전가평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13일 군에 따르면 홀로사는 노인 등 관내 재난취약계층이 스스로 겨울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담요, 목도리, 국민행동메뉴얼 등 보온 및 홍보 물품 450여 개를 배부키로 했다.

또 각 읍면 5일 장터에서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도 실시해 경각심을 심어주기로 했다.

캠페인에는 군청, 군자율방재단, 우체국, 소방서, 산불감시원 등 5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자연재난 대처 행동요령, 풍수해 및 재난관리책임 보험 등을 주민들에게 안내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군은 올해 군정운영방침 중, ‘재난관리 안전가평’을 추가 설정해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전 군민을 대상으로 ‘군민안전보험’을 1년간 가입해 시행하고 있다.

이 보험은 안전하고 살기좋은 가평조성의 일환으로 일상생활에서 예상치 못한 사고 및 자연재해로부터 신체적 피해를 입었을 경우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다.

군이 보험료를 부담하고 관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이라면 별도의 조건이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돼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위기상황 대응준비 및 안전의식 고취로 주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가평실현에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재난관리와 안전에 대한 중요성에 따라 민선7기 군정방침을 △함께하는 참여행정 △행복주는 나눔행정 △지역개발 균형발전 △인재양성 미래가평 등 기존 4건에서 ‘재난관리 안전가평’이 새롭게 추가해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