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다각화된 농업인 교육 호응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9/10/28 [18:56]

가평군 다각화된 농업인 교육 호응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9/10/28 [18:56]

 

참여자의 90%이상 만족도 UP

 

가평군이 농업인의 입맛에 맞는 다각화된 교육 운영이 참여자의 90%이상 높은 만족도를 드러내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올해 초 쌀·포도·농업기계·사과 등 10개 분야 품목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는 16회에 걸쳐 농업인 1686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를 전 과정 편성하는 등 정부시책을 반영하고 지역특화작목 위주로 수요를 고려함으로써 참여자 98%이상이 교육에 만족도를 드러냈다.

 

또 농업인 교육의 핵심인 가평클린농업대학이 지난 3월부터 10개월간 추진됐으며, 2007년부터 현재까지 140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올해부터는 농식품학과를 신설해 체험·실습 위주의 기술교육을 강화하는 등 농촌진흥청의농업전문인력 양성방향을 적용한 교육품질 개선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다음달 4일에 수료하게 되는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취득과정은 농업기술센터의 실증시험포를 활용한 실습 농업기술교육 제공으로 현재 95%의 참여율을 보이며 큰 호응을 자아내고 있다.

 

이처럼 매년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이 지역에 맞는 농업인력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군은 오는 2020년부터는 신규자격 취득과정인 유기농업기능사 과정을 운영해 가평 친환경농산물 생산에 집중 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최근 발병하고 하고 있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과 조류인플루엔자(AI) 등을 예방하기 위한 축산질병예방 교육 및 고품질 농산물 생산교육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군 농기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려운 농업농촌의 현실에서 농업인들에게 실효성 있는 교육을 제공해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전문 농업인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