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공공하수도 운영 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9/10/21 [14:26]

가평군 공공하수도 운영 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9/10/21 [14:26]

 

2017년에 이어 우수성 재입증

 

가평군이 환경부가 전국 160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공공하수도의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를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쟁력 있는 하수도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태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인구수에 따라 인구 30만명 이상(그룹), 인구 10~30만명(그룹), 인구 5~10만명(그룹), 인구 5만명 미만(그룹) 4개 그룹으로 나눠 실시했다.

 

하수도 정책·운영·서비스 등 3개 분야 23개 항목별 세부기준에 따라 한강유역환경청에서 1차 평가 후, 환경부에서 한국상하수도협회와 함께 2차 평가를 거치는 등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로 우수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하수도 안전관리 대응능력과 연구개발, 운영개선 사례 등의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올해 최우수 기관 선정은 2017년 이후, 2년만에 또 다시 선정되는 쾌거로 가평군의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우수성이 높이 평가받고 있다.

 

군은 밀폐공간 질식재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체, 한국환경공단 관계자 및 시공사 직원,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여 나가고 있다.

 

또 공공하수처리시설을 상시 개방해 학생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도 하수처리과정을 알기쉽게 설명하는 등 하수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물의 소중함을 인식시켜 나가고 있다는 평가다.

 

군 관계자는 본 결과는 공공하수처리시설 위탁 운영사와 하수도사업소 전 직원들의 노력의 결실이라며 향후에도 공공하수도 정책을 잘 파악해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상하수도협회가 주관하는 연말 하수도 연찬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