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제2경춘국도 건설사업 군 노선안 관철 행보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9/09/19 [05:53]

가평군 제2경춘국도 건설사업 군 노선안 관철 행보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9/09/19 [05:53]

 

김진태 국회의원에게 가평주민 의견 전달

 

가평군이 숙원사업인 2경춘국도 건설사업추진에 따른 주민건의사항을 관철하기 위해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18일 군에 따르면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송기욱 군의회 의장 및 관계공무원 등은 최근 강원도 춘천시 김진태 국회의원 사무실을 방문해 광역도로 건설사업에 따른 양 시·군의 의견을 교환하며 군의 입장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최근 들어 대두되고 있는 제2경춘국도 노선 교량이 대한민국 대표관광지인 남이섬과 자라섬을 관통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경관훼손 및 운행선박 안전사고 우려에 대한 남이섬측의 강력 반발내용을 전달했다.

 

따라서 국토부 노선()대로 추진하되 남이섬-자라섬 사이를 통과하는 노선 구간을 가평읍으로 우회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일부 노선변경을 건의했다.

 

특히 김 군수와 송 의장은 이처럼 가평 주민들의 요구사항 반영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제2경춘국도 건설은 백지화가 될 것이라는 군의 입장도 표명했다.

 

이에 김 의원은 군에서 제시한 의견에 대해 사업비 증가로 어려움이 있음을 강조하며 다만 가평군민의 의견을 춘천시 및 관계기관과 검토 고려해 보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 5월에는 국토부를 방문해 사전 주민설명회에서 수렴된 가평군 노선안을 제시하며 최대한 반영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군은 제2경춘국도 건설사업 추진 과정에서 지역주민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국토부 및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를 이뤄 나갈 방침이다.

 

2022년 착공을 목표로 한 제2경춘국도는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부터 춘천시 서면 당림리까지 4차로 간선도로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총 32.9km, 사업비는 약 9000억원으로 예상된다. 모두 국고로 지어지며 서울과 춘천을 연결하는 광역교통망 구축이 목적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