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금연사업 LED 그림자 광고 설치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9/08/06 [14:42]

가평군 금연사업 LED 그림자 광고 설치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9/08/06 [14:42]

 

 

가평군이 금연사업을 위한 LED그림자 광고 시스템을 보건소 정문, 자라섬, 가평휴게소(춘천방향), 가평·청평터미널 등 5곳에 설치해 차별화된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그림자 광고 시스템이란 바닥이나 벽면에 아름다운 이미지나 문구를 표현하는 기기로 가로등 또는 외벽 등에 설치한 후, 야간에 도로바닥 등에 그림문자를 투시해 홍보하는 이색적인 홍보 시스템이다.

 

모두가 바닥을 보며 걷는 스마트폰시대에 어울리는 새롭고 참신한 금연사업홍보 시도인 셈이다.

 

LED그림자 조명은 가로등이 켜지는 시간에 같이 켜지며, 어둡고 한적한 시골 밤거리에 시각적 흥미를 유도함과 동시에 금연, 아름다운 경관조성, 방범까지 일석삼조의 효과를 제공하여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거리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로운 금연홍보 프로그램의 발굴과 적극적인 지도·단속으로 가평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흡연자의 금연실천 유도 및 간접흡연 방지를 위하여 지속적인 금연사업을 하고 있으며, 건강한 직장생활 조성을 위해 관공서, 사업장, 군부대 등을 방문하여 금연·절주 교육과 함께 맞춤형 금연이동클리닉 지원도 제공하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