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연다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9/04/22 [13:21]

가평군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연다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9/04/22 [13:21]

 

창업 초기부터 완료 단계까지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

 

가평군은 관내 사회적경제 진입을 준비하는 마을 및 군민에게 창업 초기에서 완료 단계까지 성장 단계별·대상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사회적 창업교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6월 19일까지 열리는 이번 교육은 회복마을공동일터사업에 참여하고 있거나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으로의 진입을 희망하는 마을주민 25명이 참여한다.

 

교육과정은 창업실무에 중점을 둔 가운데 법인 설립 및 운영, 사회적경제 인증 및 지정절차에 관한 기초교육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실습, 사업계획서 작성법, 지역자원 활용방법 등 심화교육까지 진행된다.

 

수료생들에게는 올해 ‘경기도 창업지원금 심사 오디션’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또 도와 고용노동부 등에서 주최하는 공모사업 참가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군은 본 교육이 궁극적으로는 창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일자리창출 및 사회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한 과정으로 창업을 고민하는 지역주민들에게 방법을 안내하고 원활하게 사업을 이어갈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은퇴 후에도 새로운 일자리를 준비하는 관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4050 위험물 안전 관리자 양성과정 ’교육과 창업으로 눈을 돌리는 청년 및 주민들을 위한 ‘소자본‧소규모 외식창업 전문과정’아카데미를 운영해 구직자들의 취업을 적극 돕고 맞춤형 지원을 통한 취업내실화를 도모했다.

 

이와 함께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전산회계 취업역량 강화’교육을 개강하는 등 가평 맞춤형 일자리지원 사업이 호응을 얻었다.

 

군은 경제과를 일자리경제과로 명칭을 바꾸고 부서내 신설된 일자리지원팀은 실직자 및 취약계층의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위해 직업상담, 동행면접, 취업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일자리 지원으로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이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