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22회 노인의 날 행사 개최 700여명 활력충전의 장 마련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8/10/04 [18:46]

가평군 22회 노인의 날 행사 개최 700여명 활력충전의 장 마련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8/10/04 [18:46]

 

 

가평군은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온 어르신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미품양속인 경로효친사상을 고양하고자 4일 가평체육관에서 제22회 노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대한노인회 가평군지회가 주관한 행사에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및 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어르신, 주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난타, 타이치, 홍보대사 윙크 등 식전 축하공연에 이어 기념식, 체육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김 군수 내외가 군민을 대표해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염원하는 만수무강 큰절 및 100세이상 어르신 선물 전달식과 함께 이웃과 사회에 헌신하신 모범노인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도 있었다.

 

이어 열린 체육대회에서는 한궁,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 장기 및 바둑 등 종목별 대회가 이어지는 등 활력충전·세대공감 지역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김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우리나라가 광복 이후 전쟁의 아픔을 딛고 경제 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어르신들의 헌신적인 나라 사랑 마음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어르신들의 노후 생활안정과 건강한 삶을 위해 일자리 제공, 경로당 운영비 지원 등 다양한 노인복지시책을 추진하여 따뜻한 효의 도시 가평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