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보건진료소장과 소통의 자리 마련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8/09/27 [12:38]

가평군 보건진료소장과 소통의 자리 마련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8/09/27 [12:38]

 

 

가평군은 보건진료소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안전대책 등을 모색하기 위해 최근 각 읍면 보건진료소장과의 간담회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간담회는 보건소와 진료소간 처음열린 자리로 가평읍 산유리 등 15개소 보건진료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현안사업 및 협조사항 등을 공유했다.

 

또 회의에서는 의료수혜를 받기 어려운 농어촌 지역의 무의촌을 해소하기 위한 취지로 설립된 보건진료소에 근무하는 보건진료전담 공무원이 1명으로 인해 안전에 취약하고 겨울철 도로결빙 등 사고의 위험에 노출됨에 따라 동절기 보건진료소 유연근무제 실시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

 

관내 보건진료소는 가평읍 및 청평면 각 2개소, 설악면 4개소, 조종면 1개소, 상면 및 북면 각 3개소 등 15개소가 설치되어 있다. 진료소는 6개 읍면 50개리를 관할하며 보건취약지역 내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있다.

 

보건진료소장은 모두 여성으로 불안감을 호소하고 동절기에는 일찍 일몰되어 오후 5시이후 보건진료소를 방문하는 주민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오후 6시까지 진료소를 열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군은 보건진료소에 비상벨, 쎄콤, CCTV 등을 설치하고, 비상연락체계 유지로 안전한 근무환경을 마련하고 있으며 긴급하게 조치해야 할 사항과 단계적으로 보완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는 대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진료소는 농어촌 등 의료 취약지역에 배치돼 주민 건강을 지키는 첨병과도 같은 만큼 안전한 진료환경과 체계적인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 보건소는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사업 △모자보건 및 여성·어린이 특화사업 △18~19절기 인플루엔자사업 △노근노근 운동교실 △치매안심센터 운영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건립 운영 등 주민 건강증진 및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