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지역일자리 창출사업 추진....1500여 명에게 취업지원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8/06/01 [08:17]

가평군 지역일자리 창출사업 추진....1500여 명에게 취업지원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8/06/01 [08:17]

 

 

가평군이 지난해 상반기 도내 고용률 1위(70.1%)를 차지한데 힘입어 올해에도 취약계층의 생활안정 도모와 중장년층 일자리창출을 위해 지역일자리 창출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군은 세계경제 불확실성과 내수경기의 더딘 발걸음 등이 겹쳐 고용창출이 녹녹치 않은 상황에서도 공격적인 취업지원 활동으로 1,540여 명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해 15세 이상 65세 미만 고용률 70.1%를 달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금년에도 △희복일자리 49명 △장년일자리 7명 △희복마을공동일터 160명 △지역공동체일자리 20명 △지역산업맞춤형일자리 20명 등 총 6개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에 3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해 역동적인 취업활동도 펼쳐진다. 1,200여 명을 취업목표로 기업체와 상가 등을 방문, 일자리를 발굴하고 구직자들의 면접에 동행해 취업을 지원함으로서 일자리 갈증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또 상·하반기 취업박람회를 비롯해 취업캠프, 직업훈련교육 등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 맞춤형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체는 우수인재를 채용하는 등용의 문을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청장년층의 실업해소와 기업체의 인력난을 돕기 위해 취업매니저 활동도 강화된다. 가평읍 일자리센터를 중심으로 청평면, 북면, 설악면, 상면사무소 등 4개면에 취업상담사를 배치해 취업상담과 지원 및 각종서비스를 제공해 반듯한 일자리를 늘려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협동조합, 마을기업 및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통해 선순환이 가능한 사회적 경제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경제 창업아카데미 운영을 핵심으로 한 주민 체감형 경제 시책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군은 설명했다.

 

일자리팀 최윤정 주무관은 “단순 반복업무가 아닌 생산적이고 지속가능한 공공일자리 창출을 통해 일자리 공동체 발굴 및 자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취업 취약계층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으로서 취업률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직접일자리창출, 고용서비스, 창업지원, 기업유치 신설 및 확장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2013년도 고용률 70%대 진입이후 꾸준히 유지해 오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