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독서정책의 컨트롤타워 한석봉도서관 문 열어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8/04/22 [08:05]

가평군 독서정책의 컨트롤타워 한석봉도서관 문 열어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8/04/22 [08:05]

 


가평군 독서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지역 대표도서관인 ‘한석봉 도서관’이 문을 열었다.


군은 20일 현지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및 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석봉도서관 개관식을 갖고 축하를 나누었다.


개관식은 축하공연, 기념식, 현판식, 테이프 커팅,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으며, 김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지혜의 숲이자 주민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탄생한 한석봉 도서관이 지역사회와 협력해 독서문화를 선도할 사령탑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중앙도서관인 한석봉도서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전체면적 3천602㎡ 규모로 총 부지면적은 7천485㎡에 사업비는 139억원이 투입됐다.


지상 1층에는 북카페, 학습열람실, 어린이 자료실이 2층에는 일반열람실, 어린이 자료실, 디지털 열람실, 정기간행물실, 3층에는 사무실, 강당, 세미나실, 공부방 등이 설치됐다. 지하 1층에는 보전서고, 기계실, 전기실, 물탱크실이 들어섰다.


특히 한석봉도서관 내에는 자연과 공간을 활용한 히든 정원 및 카페와 ㈜대교에서 프리미엄 키즈 아카데미 ‘키즈잼(Kids JAM)’가평센터를 오픈하는 등 기업이 함께하는 질 높은 도서관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울러 도서관내에는 책읽기 좋은 창가에 열람테이블을 마련해 지역주민들이 편안하게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무인도서대출반납기, 책바다서비스, 상호대차서비스 등 최첨단 정보화시스템이 구축되었다.


또 (구)중앙도서관에 소장중인 15만여 권의 장서를 이관하고 추가 규모를 늘려 독서의 확대를 높였으며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각종 편의시설도 마련됐다.


지난 1985년 문을 연 (구)중앙도서관은 그동안 군민의 지식, 문화 욕구를 해결해 왔으나 건물이 낡고 공간이 좁다는 지적을 받아왔었다.


한편 자체개발한 한석봉도서관 브랜드 디자인은 정부가 인정하는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핀업 디자인 어워드' 1위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뽑히기도 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