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위촉 및 교육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8/03/30 [06:52]

가평군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위촉 및 교육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8/03/30 [06:52]

 


가평군은 소비자 중심의 식품안전관리체계 확립을 위해 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15명을 위촉하고 정기교육을 실시했다.


위생 감시원들은 위촉일로부터 2년 동안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안전관리, 식품접객업소 위생지도, 건강기능식품 허위·과대광고 피해예방 등의 감시활동을 펼치게 된다. 


위촉식에 이어 열린 교육에서는 감시원의 역할과 임무, 활동요령을 비롯해 식품접객, 집단급식소, 기타 식품판매업소 등에 대한 위해식품 식별요령 및 위생, 감시 기본요령 등을 전달했다. 


교육을 마친 후 위생 감시원들은 가평을 찾는 관광·여행객과 주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소비자 눈높이에서 감시 및 계도활동을 전개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위촉식에서 김성기 군수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보호하는 것이 국가의 가장 큰 책무”라며 “4대악 중 불량식품 근절을 위해 감시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적극적인 감시 활동”을 당부했다.


군은 부정불량식품에 대한 감시활동 참여는 관련업소의 의식변화와 식품안전성을 확보해 군민건강을 증진하고 안전한 먹거리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생 감시원 위촉은 부정·불량식품 제조유통사범들이 적발되면서 먹거리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이 가시지 않고 있고 이런 위험을 사전에 차단해 군민건강을 증진하고 안전먹거리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시행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