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8/01/10 [19:30]

가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8/01/10 [19:30]

 

 

가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오흥철)이 지난해 25명의 합격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올해에도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1회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꿈드림은 오는 4월 8일 있을 검정고시를 대비해 공부방인 '꿈드림 교실'에서 국어·영어·수학 등 검정고시 필수과목을 중심으로 매주 화, 목 오후 1시~4시까지 학습 멘토 중심의 교과수업을 무료 지원한다.

 

대상자는 초·중·고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며 검정고시 대비반은 3월 28일까지 운영하며, 참가신청은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꿈드림은 이밖에도 검정고시 응시지원, 1:1 학습 멘트링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학업복귀를 지원하고 자격증 취득 지원, 학업동기 및 자립동기 강화 프로그램 운영, 목공수업, 지역문화 탐방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꿈드림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학업복귀와 사회 진출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난해 가평군이 경기도내 31개 청소년지원센터 중 최우수 기관의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치러진 제1회 검정고시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13명이 응시해 중학교 2명, 고등학교 11명 전원이, 2회에는 13명중 12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내 주위를 놀라게 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은 대학진학, 사회취업 등을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