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 거주하는 상공인연합회장 강흥원 씨 홍보대사 위촉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7/09/22 [12:23]

주 거주하는 상공인연합회장 강흥원 씨 홍보대사 위촉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7/09/22 [12:23]

 

‘세계에 가평 알림이’나선다.

 

가평군의 자매도시인 시드니 스트라스필드시에 거주하고 있는 재호한인상공인연합회장 강흥원 씨(55)가 호주에 가평 알림이로 나선다.

 

가평군은 2014년부터 재호한인상공인연합회장직을 역임하면서 호주 한인상공인들의 권익보호와 워킹할리데이 대학생들의 현지 정착에 앞장서온 강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2011년부터 자매결연 행사를 위해 매년 호주를 방문할 때마다 재호한인상공인연합회가 잣 막걸리, 잣 한과, 포도, 사과 등 가평 농특산물 시음회 홍보 등을 마련해 2016년부터 잣 막걸리 4만 캔이 호주에 수출되는데 일조했다며 홍보대사 위촉배경을 설명했다.

 

지난 1985년 호주로 이주해 현지 사정에 정통한 강 씨는 홍보대사로 위촉되기 전부터 자매결연을 통해 가평과 인연을 맺고 가평 특산품을 13만 교민뿐만 아니라 호주 전체 국민들에게 널리 전파되고 시판 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

 

또 6.25 전쟁때 호주군이 가장 치열하게 싸운 가평전투를 기념하기 위해 호주의 현충일인 안작데이 가평퍼레이드에서도 가평을 알리는 홍보 도우미 역할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강 씨는 “홍보대사로 위촉돼 가평인으로서 가평군을 널리 알리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며 “가평에 호주빌리지 조성이 숙원사업이라”고 밝혔다.

 

김성기 군수는 “홍보대사 위촉은 우리 가평의 격을 높이고 새로운 가평의 매력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주민의 꿈과 희망을 대변할 홍보대사와 함께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 가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