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청렴 뮤지컬 공연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7/09/19 [18:04]

가평군 청렴 뮤지컬 공연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7/09/19 [18:04]

‘공무원, 건설사업체 종사자 등 700여명 참여’

 

향응과 금품수수의 유혹 등 다양한 청렴위반 사례를 통해 청렴위반의 기준을 이해하고 청렴윤리의식을 다짐하는 내용의 ‘갈팡질팡’ 청렴 뮤지컬 공연이 참석자들로부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가평군은 청렴의식 함양을 위해 19일 오후 문화예술회관에서 공무원 600여명을 비롯해 군의원 및 시설관리공단 직원, 건축·측량설계·건설사업체 종사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 뮤지컬 공연을 열었다.

 

청렴 뮤지컬은 일반적인 주입식 교육을 탈피하고 기존 연극 틀에 춤과 노래, 음악을 가미해 재미있는 극으로 보여줌으로서 교육에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인공이 공직생활을 하며 겪게 되는 많은 유혹과 갈등을 해결하며 꿈을 지켜가는 내용을 중심으로 한 공연은 청렴위반 기준에 대해 자연스레 인식하고 경각심을 고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연에 앞서 열린 북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의 난타공연과 함께 한국청렴윤리연구소 이지영 대표가 특별강사로 나와 △청탁금지법 핵심내용 △공익신고제도 주요내용 △효과적인 고충민원처리 방법 등에 대한 강의는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깨끗한 공지사회를 조성해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 가평건설에 가속도를 붙였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들은 군민에게 봉사하는 마음과 신뢰받는 공직풍토를 만들어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청렴이야 말로 공직을 지키고 더 나아가 내 가정을 지키는 후원자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청렴은 공직뿐만이 아니라 모든 생활의 기본 요소로 오늘 교육이 청렴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로 삼고, 부패를 근절해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