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농업용소형굴삭기 자격증 교육...효율적 운영 및 경영비 절감 도와

안종욱 기자 | 기사입력 2017/04/13 [19:07]

농업용소형굴삭기 자격증 교육...효율적 운영 및 경영비 절감 도와

안종욱 기자 | 입력 : 2017/04/13 [19:07]

 

 

가평군, 13~14일 농업용 소형굴삭기 자격증 취득 교육 실시

 

 

가평군농업기술센터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농업용 소형굴삭기 면허 자격증 취득 교육을 추진한다.

 

관내 농업인 26명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전문교육 업체인 (주)팜스틸에 위탁해 소형굴삭기에 대한 관련 법규와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명칭, 역할, 작동원리·운전조작·취급요령과 고장에 대해 교육한다. 이외에도 장비의 진단, 정비기술, 안전사고 예방요령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게 된다.

 

이 굴삭기 교육은 하루에 6시간씩 총 12시간 가량 이론교육과 실기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 이수 후에는 3톤 미만의 농업용 소형굴삭기를 사용할 수 있는 면허를 받게 된다.

 

소형굴삭기는 과수원, 축사, 논밭 등의 일손 부족을 해결해 주는 유용한 농업기계로, 농업인들의 훌륭한 작업 파트너가 되어주고 있다. 특히 농촌의 고령화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하는데도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하지만 사고위험이 높고 숙련된 조작을 요하는 장비인 만큼 안전사고 및 안전이용 교육이 필수적이다.

 

이에 군은 지난해부터 교육을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2회에 걸쳐 면허취득 교육을 추진해 전문기술을 익혔으며 48명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조작 미숙으로 인한 농기계 사고가 빈번하고 있는데 이번 자격증 교육을 통해 전문지식을 배워 안전한 사용을 위한 노하우와 작업요령을 익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관내 모든 농가들이 농업기계를 올바로 사용해 농업생산력을 높이고 농가 경영비도 절감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