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朴대통령 담화문, 與 “간절한 대국민 호소” 野 “근본적 해법 없어 실망”

북핵문제·쟁점법안 등 여야 평가 극과 극

이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16/01/13 [16:12]

朴대통령 담화문, 與 “간절한 대국민 호소” 野 “근본적 해법 없어 실망”

북핵문제·쟁점법안 등 여야 평가 극과 극

이현우 기자 | 입력 : 2016/01/13 [16:12]
 
▲ 13일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문 발표를 보고 있다. ©김상문 기자
 
브레이크뉴스 이현우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13일 발표한 대국민 담화를 두고 여야가 상반된 입장을 내놨다.
 
새누리당은 “안보, 경제 위기 속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한 대통령의 고뇌에 찬 간절한 대국민 호소”라고 호평한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북핵문제에 대한 근본적 해법을 기대했지만 실망스럽다”고 혹평했다.
 
신의진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현안 관련 브리핑을 통해 “한반도를 둘러싼 거센 도전들을 반드시 헤쳐 나갈 것이라는 대통령의 확고한 의지가 표명된 담화였다”며 “대통령이 무엇보다 북한의 무모한 도발에 대한 국제사회와의 공조를 분명히 한 것은 국민으로서 매우 안심이 되는 일”이라고 말했다.
 
반면 김성수 더민주 대변인은 “북핵문제에 대한 근본적 해법을 기대했지만 한반도 긴장을 고조시키는 대북확성기 방송을 지속하겠다는 입장만 고수해 실망스럽다”며 “북핵문제 해결의 키를 쥐고 있는 중국의 협조를 끌어낼 방안은 제시하지 못한 채 막연히 중국의 역할을 기대한다는 선에 그친 것은 정부의 외교 무능을 단적으로 드러낸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여야는 박 대통령이 담화문을 통해 국회에 계류 중인 쟁점법안 처리를 촉구한 것에 대해 다른 시각차를 보였다.
 
신 대변인은 “노동개혁을 포함한 4대 개혁 완성과 경제활성화 법처리가 차질 없이 진행되어야 한다”며 “새누리당은 개혁의 열매가 국민에게 돌아가는 한해를 만들겠다는 (박 대통령의) 뜻에도 함께 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신 대변인은 이어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4대 개혁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입법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난 9일부터 시작된 1월 임시국회에서 보다 속시원한 소식을 국민에게 들려드려야 한다. 야당도 선국후당의 자세로 임해주기를 촉구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나 김 대변인은 “우리 당은 파견법에 대해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밝힌다”며 “파견법은 대법원에서 불법파견으로 확정 판결된 현대차의 파견노동자를 합법적으로 전환하겠다는 것으로 재벌·대기업이 가장 원하는 법이며 파견노동자를 비약적으로 늘리겠다는 비정규직 확대법”이라고 평했다.
 
김 대변인은 그러면서 “경제실패에 대해 국정기조의 전면적 변화가 요구됨에도 여전히 국회 탓만 되풀이해 유감”이라며 “대통령이 최고로 나쁜 법(파견법)을 가장 먼저 통과시켜달라는 것에는 절대 동의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happy10da@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원본 기사 보기:주간현대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