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7 업데이트 시작..“혁신 어디에?”

‘아이튠즈 11.1’ 권장, 기능·편의성↑..“아이폰 이후 가장 큰 변화”

유채리 기자 | 기사입력 2013/09/19 [11:07]

애플, iOS7 업데이트 시작..“혁신 어디에?”

‘아이튠즈 11.1’ 권장, 기능·편의성↑..“아이폰 이후 가장 큰 변화”

유채리 기자 | 입력 : 2013/09/19 [11:07]
브레이크뉴스 유채리 기자= 애플의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 iOS7이 19일 오전 2시부터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아이폰5를 비롯한 기존 사용자라도 iOS7 정식 출시에 맞춰 업데이트만 하면, 새로운 휴대폰으로 변신할 수 있다.
 
▲ 애플의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 iOS7이 19일 오전 2시부터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사진제공=애플>
 
 
iOS7은 애플이 지난 6월 초 진행한 세계개발자대회(WWDC)에서 공개됐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아이폰 발표 이후 가장 큰 변화”라고 자평하며 새로운 운영체제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냈다.
 
우선, iOS7으로 업데이트하면 배경 화면과 아이콘, 사운드가 가장 많이 바뀐다. 사용자인터페이스도 플랫디자인으로 바뀌고, 안드로이드 토글 기능과 유사한 제어센터가 추가되면서 멀티태스킹 기능이 강화된다.
 
더불어 화질 보정과 편집 모드를 향상시킨 카메라 앱과 정렬 방식을 개선한 앨범 등 신기능도 추가된다. 애플은 유료 앱이던 사진 편집 프로그램 ‘아이포토’, 영상 편집 프로그램 ‘아이무비’와 업무용 프로그램 모음 ‘아이웍스(iWorks)’ 등 5개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외 사용자가 도난당한 아이폰의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기능을 잠글 수 있는 보안 기능도 추가됐다. 와이파이로 주변 사람들과 콘텐츠를 공유하는 에어드롭, 무료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인 아이튠즈 라디오 등 새로운 기능도 생겼다.
 
iOS7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아이폰을 와이파이에 연결한 뒤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순서대로 무선 업데이트 하는 것과, 그리고 아이튠즈를 최신 버전(11.1)으로 미리 업데이트 한 뒤 아이튠즈를 통해 하는 방법이 있다.
 
chaeri1125@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