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농심 ‘안성탕면’, “개성만점 소비자 레시피 소개합니다!”

유채리 기자 | 기사입력 2013/09/10 [14:41]

농심 ‘안성탕면’, “개성만점 소비자 레시피 소개합니다!”

유채리 기자 | 입력 : 2013/09/10 [14:41]
브레이크뉴스 유채리 기자= 농심은 최근 안성탕면 출시 30주년을 맞아 실시한 ‘안성탕면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을 제품 패키지와 광고에 반영했다고 10일 밝혔다.
 
농심이 새로 선보인 안성탕면 광고는 소비자가 직접 개발한 안성탕면 이색 레시피를 소재로 올해라면시장에 불어 닥친 모디슈머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안성탕면에 우유와 치즈를 넣어 크림 파스타 느낌을 살린 ‘투움바 안성탕면’과 바지락과 부추로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낸 ‘바지락 부추 안성탕면’ 등이 광고를 통해 소개되고 있다.
 
 
 

‘짜파구리’ 열풍에서 알 수 있듯이 나만의 특별한 레시피에 대한 호기심이 급증하는 추세로 이번 안성탕면 레시피 공모전에서도 총 1만여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된 가운데, 다양한 레시피를 소비자에게 알려 주는 것이 기업의 당연한 활동이 될 만큼 모디슈머 열기가 마케팅 방식마저 변화시키고 있다는 설명이다.
 
농심은 안성탕면과 관련된 다양한 레시피가 개발될 수 있었던 배경으로, 비교적 덜 자극적인 국물과 가는 면발이 다른 식재료와 잘 어울리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했다.
 
농심은 소비자가 제안한 안성탕면 레시피를 광고뿐 아니라 포장지(멀티팩)에도 적용, 이번 주부터 본격 판매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포장 뒷면 전체를 레시피 소개 공간으로 구성해, 재료와 조리법은 물론 레시피를 개발한 실제 수상자의 이름과 캐리커처 등을 실었다.
 
이와 함께 농심은 ‘짜파게티 요리사 등급표’를 개발, 대형마트 등 유통매장을 통해 소비자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짜파게티 요리사 등급표는 입문-짜파구리(올리브짜파게티+얼큰한 너구리), 중수-사천짜파구리(사천짜파게티+순한 너구리), 고수-짜계밥(짜파게티+계란프라이+밥), 마스터-짜치계(짜파게티+치즈+계란프라이), 신-짜플(짜파게티+버터+체리(블루베리)+아이스크림+메이플시럽) 등 레시피를 제시하고 있다. 농심은 소비자가 직접 도전해 볼 수 있는 레시피를 제시하면서, 이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확산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안성탕면은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과 함께 연매출 1000억 원이 넘는 라면시장 파워브랜드로 출시 이후 지금까지 30년간 변함 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번 안성탕면 광고모델로는 최근 국민남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탤런트 이상윤과 제2의 안성댁을 맡은 탤런트 이유리가 호흡을 맞췄다.
 
chaeri1125@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1/16
많이 본 기사